군산타임즈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스포츠·건강

2026 군산새만금마라톤, 성공 개최 준비 박차

4월 5일 개막…군산시, 1만2,000명 참가 열기 속 안전·교통 대책 점검

유혜영 기자(gstimes1@naver.com)2026-02-19 10:38:44



군산을 대표하는 봄철 스포츠 축제 ‘군산새만금마라톤’이 개막을 앞두고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참가 열기가 조기 마감으로 이어진 가운데, 시는 안전과 교통, 시민 불편 최소화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군산시는 최근 대한육상연맹·전북특별자치도육상연맹·군산시육상연맹 등 관계기관들과 ‘실무협의’를 열고 대회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안전관리와 교통 대책 등 행사 운영 전반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준비상황보고회를 통해 부서별 협조 체계를 재정비했다.  


이날 김영민 부시장은 “준비에 있어 각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추진사항에 맞춰 진행할 것”을 강조했으며,  군산을 방문하는 참가자들을 맞아 대회 준비뿐 아니라 교통, 숙박, 위생, 관광 등 전 분야에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오는 4월 5일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국내·외 ‘엘리트와 마스터즈 풀코스’, ‘하프&하프 10km·5km’ 등으로 구성된다. 마스터즈 부문은 모집 이틀 만에 마감됐으며, 2,000명 추가 증원 모집 역시 당일 마감됐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 대표 스포츠 행사인 ‘2026 군산새만금마라톤대회’의 성공을 위해 관련 부서 및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참가자의 안전과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www.gunsanmarathon.com) 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대회사무국(☎ 070-5121-2825/070-8806-1007)으로 문의하면 된다.

※ 군산타임즈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