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타임즈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콘텐츠

사회·경제

지속 가능한 나눔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

SGC에너지, 발전소 주변지역 학생 73명에 장학금 6,250만 원 전달

장학금과 전기요금 보조 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미래 인재 육성에 앞장

유혜영 기자(gstimes1@naver.com)2025-07-09 16:34:44


 





SGC에너지(주)(대표 이복영, 박준영, 이우성)가 발전소 인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의 지속 가능한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15년째 이어온 이 장학사업은 교육 사각지대 해소와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민간 지원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GC에너지는 지난 9일 군산 사업장에서 ‘2025년 1차 발전소주변지역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군산시에 거주하는 학생 73명에게 총 6,2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중학생 33명·고등학생 33명·대학생 7명으로, 성적과 가정환경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전달식은 군산사업부문 본관 강당에서 열렸으며, 표영희 부사장, 학부모, 교사, 학생 등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SGC에너지는 2009년부터 시작된 장학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누적 14억 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역 학생들에게 지원해왔다. 이는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대표적 활동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여름철 전기요금 보조, 어린이 대상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표영희 부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 가능한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미래 세대의 교육을 돕는 일에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군산타임즈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카피라이터